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iggy_one 이기원이 보고, 쓴 것들을 분류해 둡니다.

2016년 10월부터 사진계를 포함한 문화예술계 전반에서 각종 SNS를 통해 성폭력 사건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폭로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여성혐오와 관련된 논쟁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유독 사진계에서는 이런 이슈들이 늘 특별한 논의나 실질적인 성과 없이 흐지부지 지나가곤 했습니다. 이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하는 자리를 만듭니다. 바로 오늘 사진계에서의 여성의 자리를 이야기 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론가, 비평가, 기획자, 작가들이 성폭력, 페미니즘, 사진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현재 활발히 활동하는 여성 사진가들의 작업을 만나보고, 여성 사진가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기획 : 유지의, 이정민
후원 : 푸하하크림빵, 카페 모파상, 럼앤바닐라, 보스토크 매거진
문의 : hideseekorg@gmail.com





<콜로니 조각모음>
이기원 + 이은새
6월 23일(금) 7시 - 8시 / 기고자

이은새 작가의 <길티 이미지 콜로니> 시리즈를 살펴보며 '길티', '이미지', '콜로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울러 <블랙마켓>과 <더 스크랩>에서 김주원 작가와 협업으로 선보인 <팽창콜로니> 시리즈에 대해서도 짚어볼 예정입니다.

+

이은새
다양한 경로로 포착한 넓은 범위의 사건들을 회화로 옮긴다. 최근에는 사건의 풍경에서 사건 속 인물들로 초점을 이동해 규정되거나 순응하기를 거부하는 피사체들을 그리고 있다.

이기원
사진, 미술에 관한 이런저런 글을 씁니다. 쓴 글은 블로그 ‘보고 쓰고 분류하기’에 저장하며, 이를 모아 ‘이미지 조각 모음’을 출간한 바 있습니다. 현재 보스토크 매거진의 편집동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2017. 7. 7. 14:37  ·  news    · · ·